명재석 커피 로스터스는
1. 스페셜티 커피를 지향하는 스몰 로스터입니다.
스몰 로스터는 스페셜티 커피를 지향하는 비교적 작은 규모의 커피 공장을 뜻합니다.
스몰 로스터는 회사 대표가 생두의 선택과 블렌딩, 로스팅, 품질관리에 직접 관여합니다.
스몰 로스터는 품질에 대한 고집과 운영 철학이 있습니다.
2. 고품질의 아라비카 생두를 사용합니다.
커피는 해마다 맛이 바뀌는 농산물입니다.
매 해 생산되는 커피들 중에서 가격이 합리적이면서 품질 좋은 아라비카 커피를 선택합니다.
예를 들면 블렌딩 베이스인 브라질 커피는 BSCA의 인증을 받은 펄프트 내추럴 가공된 스페셜티 커피를 사용합니다.
*BSCA : 브라질 스페셜티 커피협회
3. 로스팅 주기가 짧습니다.
작은 배치 사이즈를 가진 로스터기의 장점은 로스팅을 자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로스팅을 마친 커피 원두는 2-5일동안의 숙성기간을 거친 후부터 최고의 맛을 발현합니다.
4. 3단계 품질관리를 실시합니다.
로스팅은 경험으로 축적된 자료를 이용해 커피의 향미를 꾸준히 개선해나가는 과학적인 작업입니다.
생산되는 로스팅 배치마다 생산관리 번호와 프로파일을 기록하며 3단계의 퀄리티 콘트롤(로스팅 수율, 색도, 커피향미특징)을 실행합니다.
고객에게 원두가 전달 된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할 수 있는 품질관리 시스템을 운영합니다.
5. 고객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원두가 있습니다.
커피는 기호 식품입니다.
다양한 사람들의 다양한 기호와 요구에 맞는 커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납품용 에스프레소 블렌딩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선호하는 기호를 조사하여 5가지 종류의 에스프레소 블렌딩 커피를 생산합니다.
6. 커피에 대한 열정과 고객의 선택이 커피맛을 뒷바침해줍니다.
명재석 로스터는 골든커피어워드에 2013년 -2014년, 2017년 3회에 걸쳐 수상하였습니다.
현재 로스팅 대회와 바리스타 국가대표 선발전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커피 감별사로 알려져 있는 Q-grader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식과 경험을 생두 선택과 블렌딩, 로스팅의 품질관리에 활용합니다.
직영점인 커피하우스 제로제 (카페)는 시골의한적한 곳에 위치한 지리적인 약점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커피가 맛있는 집으로 알려졌으며,
한국의 대표 맛집 선정기관인 블루리본 서베이에 2014년부터 등록되었으며, 기타 잡지와 단행본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7. 완벽한 커피를 추출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명재석 대표는 전기공학과를 전공하였고, 자동제어 엔지니어로서의 경력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력은 원하는 결과를 위해서 기계를 합리적으로 다루며, 원리에 기반한 과학적 사고를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한잔의 완벽한 커피가 추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